page contents

자연과 삶 (Nature & Life) :: 최근의 리포솜 비타민 C 제조법

 

 

가장 최근의 리포솜 비타민 C 제조법을 아래 사이트를 근거로 정리하였니다.

 

http://www.pdazzler.com/archives/62 

 

이 제조법에서 기존과 달리 중탄산나트륨(bicarbonate of soda)이 추가되는데 이는 항암목적으로 고용량 투여시 우려될 수 있는 혈액의 산성화를 막기 위한 것이며(산도조절), 기존의 정맥주사(IV) 요법과 비교하여 시간에 따른 혈중 농도의 지속성에 [존재할 수 있는 어떤] 부작용을 제외한다면 체내 흡수력이 뛰어나므로 정맥주사 요법 대신에 사용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준비물 :

● 비타민 C

● 레시틴(Non-GMO Lecithin; 비 유전자 변형 식품)

● 증류수(Pure Water)

● 초음파 세척기(Ultrasonic Cleaner)

● 믹서기(Blender) - 초음파 세척기 사용 이전에 추천됨

 

 

1) 따스한 물 1 컵(250ml)에 레시틴 과립 3 테이블스푼(45g)을 넣고 3~5분간 잘 저어 냉장고에 2시간 넣어둡니다.

 

2) 따스한 물 1/4 컵(60ml)에 비타민 C(Ascorbic Acid crystals) 2 테이블스푼(15g)을 넣고 저어줍니다.

 

3) 2)의 비타민 C 용액에 1 테이블스푼(7.5g)의 중탄산나트륨을 천천히 넣고 3분간 저어줍니다.

 

4) 1)에서 레시틴 용액과 3)의 비타민 C + 중탄산나트륨 용액을 초음파 세척기 넣고 12~18분간 동작시킵니다.

(이 용액은 실온에서 3~4일 동안 유지될 수 있고 냉장보관시에는 훨씬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12g의 비타민 C 아스코르빈산이 생성되며 70~90%의 캡슐화 효율을 감안하면 최소 8.4g 이상의 리포솜 비타민 C가 흡수됨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8.4g * 6 ≒ 50g의 비타민 C 정맥주사(IV)를 투여 받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게 되며, 복용시에는 복용량을 서서히 늘려 Herxheimer의 효과를 최소화하고 정맥주사의 경우에 준하여 몸이 견딜 수 있는 수준까지 천천히 올립니다.

 

 
 
top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