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contents

자연과 삶 (Nature & Life) :: 비타민 C 요법을 적용한 말기 암환의 생존율 통계

 

 

비타민 C 요법을 적용한 말기 암환우의 생존율

 

故 하병근 박사의 '2012년 비타민 C 심포지엄'에서 발취한 것으로 비타민 C요법을 적용한 말기 암환우의 생존율을 조사한 통계 데이터입니다. 

 

 

위 그림에서 'Controls'로 표시된 커브는 비타민 C 요법을 적용하지 않은 그리고 'Vitamin-C-treated patients'로 표시된 커브는 말 그대로 비타민 C 요법을 적용한 경우입니다.

 

모두 치료불가 판정이 난 말기 암환우를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 결과이며 X축은 진단시점으로부터 사망일까지의 경과 일수를 나타낸 것이고 Y축은 생존자의 백분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위 결과로부터 크게 2가지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1) 비타민 C 요법을 적용한 환우는 치료불가 판정이 내려진 시점으로부터 20개월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수 %의 생존자가 있다는 점입니다. 분명 어떤 환우에게서는 드라마틱한 호전 반응이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의 어떤 표적치료제가 말기 암환우의 생존기간을 수 개월정도 연장시킴을 감안한다면 놀라운 결과가 아닐 수 없겠지요?!

 

2) 이러한 비타민 C 요법은 말기 이전의(지속적으로 비타민 C 요법을 시도할 만한 충분한 시간적 여유가 있는) 암환우에게는 휠씬 효과가 좋다는 것입니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표적치료제는 말기 암환우에게서 생존기간을 연장시킬 목적의 고식적 치료 약물로 사용되지만 그렇다고 말기 이전의 암환우에게서 어떤 완치 목적으로 사용될 수도 없다는 것입니다.

 

 
 
top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