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contents

자연과 삶 (Nature & Life) :: 켈리 요법(2)

 

 

켈리 요법(Kelly Therapy)은 구체적으로 존 베아드의 췌장효소 치료법과 에드워드 하웰의 영양요법 그리고 막스 거슨(Max B Gerson)의 제독요법을 적절히 조합한 형태로 알려집니다.

 

우선, 존 베아드의 췌장효소 관점에서 켈리는 암의 근본 원인은 인체가 단백질을 제대로 대사할 수 없기 때문으로 즉, 음식물 속의 단백질을 제대로 소화, 흡수하고 이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암이 생긴다는 주장합니다.

 

게다가 종양은 물질대사가 지나치게 활발해서 섭취하는 음식의 대부분을 이용해 버리기 때문에 문제가 더 악화되는데 그러므로 단백질의 물질대사에 이상이 생긴 것을 고치지 않으면 처음 생긴 종양을 제거하더라도 결국은 더 많은 종양이 생긴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물질대사의 이상은 췌장효소의 결핍으로 야기되고 특히 어떤 단백질 분해효소는 종양으로부터 인체를 방어하는 1차 방어선으로 결국 암을 치료하려면 췌장효소를 다량으로 복용해야 한다는 논리가 성립한다는 것입니다.

 

과거 존 베아드 박사와 그 후에 오하이오주의 쉴버리라는 의사는 이와 같은 가정으로 효소를 이용하여 암환우를 치료해서 좋은 성과를 얻었지만, 제도권 의사들로부터 많은 조롱을 받았으며 외면당했습니다. 이후 효소에 대한 연구는 계속되었고 그 결과 다음과 같은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1) 소화효소가 혈관으로 흡수되고, 췌장에 재흡수 된 후 재이용 된다<캘리포니아대학 생리학교수 로트먼 연구진, 2002년>.

2) 효소치료법은 암표지자검사와 항체생산, 면역체계에 영향을 미친다.

3) 암세포에 있는 CD44란 부착분자와 그 변형체가 종양의 성장과 전이과정에 개입하는데 단백질 분해효소 중 브로멀레인(췌장효소)이 CD44 수를 줄이는데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한다. 즉 브로멀레인을 복용하면 암의 전이를 억제시킬 가능성이 크다는 말이 된다.

4) 췌장효소 파파인은 파파야에 다량 함유되고 브로멀레인은 파인애플에 다량 함유하고 있다.

5) 췌장효소는 암 종양을 찾아가 고기로 생각하고 분해해서 소화시켜버린다.

6) 췌장효소의 일종인 트립신과 키모트립신은 암세포의 외부에 있는 단백질을 제거하여 면역체계가 암세포를 인식해서 죽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와 같은 논리로 췌장효소는 어떤 암 치료법을 선택하든지 암환우에게는 필수품으로 여겨집니다.

 

 

다음은 에드워드 하웰의 영양요법 관점에서, 켈리의 식이요법은 환자 개개인에 맞도록 짜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그 핵심은 신선한 무공해 야채와 과일을 날 것으로 먹고 단백질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가공하지 않은 완전한 곡식과 견과, 씨앗을 먹어 식물성 단백질 섭취는 권장하지만 동물성 단백질, 가공식품, 우유, 콩(대두), 땅콩, 백설탕, 흰쌀은 금했으며 비타민, 미네랄, 미량원소 같은 영양보충제도 섭취하게 하여였습니다.

 

허용된 모든 단백질은 오후 1시 이전에 모두 먹어야 하는데 이는 암 종양을 일으키는 원인 중의 하나가 인체의 단백질을 분해능력 저하로 보기 때문에 단백질을 분해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전해집니다.

 

또한 미네랄 물질대사의 불균형도 암이 생기는 원인으로 생각하여 적절한 영양보충제를 섭취해야 하며 이러한 영양요법은 암과 싸우는 도구가 아니라 신체기능을 개선시켜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암과 직접적으로 싸우는 것은 췌장효소라는 것입니다.

 

또한 췌장효소는 암세포를 아주 신속하게 파괴하여 이는 환자에게 매우 위험한 상황을 조성할 수도 있는데 그 이유는 파괴된 암세포가 체내 독소로 작용하여 각종 기관의 기능을 마비시켜버리기 때문으로 제독과정이 필수적인 요소로 떠오르게 된다고 알려집니다.

 

마지막 막스 거슨의 제독요법으로, 커피관장은 제독뿐만 아니라 통증완화에도 도움이 되고 췌장효소와 영양보충제를 섭취하게 되면 암세포가 분해되면서 많은 독소가 발생하는 데 이를 신속히 제거해야 하는데 켈리는 인체가 독소를 충분히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수시로 며칠 동안 효소와 보충제 섭취를 중단시켰습니다. 이는 휴식기간 중에 간과 신장이 인체에 축적된 종양의 부산물을 충분히 제거할 수 있게 배려한 것이고 또 인체의 제독작용을 보조하기 위해 매일 최소한 1번 이상 커피관장을 요구된다는 것입니다.

 

커피관장이 효과를 발휘하는 이유는 간이 유독물질을 걸러 해독하는데 그것이 간에서 담관을 통해 소장으로 배출되는 과정에서 커피 속의 카페인이 담관 벽의 근육을 이완시켜 담관이 더 커지도록 해서 유독물질이 쉽게 소장으로 빠져나가게 하는 것으로 연구결과 입증되었다고 알려집니다.

 

결과적으로 커피관장은 암환우에게서 매우 중요한데 그 이유는 위장의 벽을 깨끗이 청소하고 비정상적인 점액을 제거하고 장의 내용물도 깨끗이 제거하며 결장의 근육상태가 개선되고 간에의 혈액공급은 일시에 6배 이상 증가시키며 커피관장은 통증까지 완화시키다는 것입니다.

 

또한 켈리 요법 내에는 간, 장, 신장, 폐를 청소하는 방법도 포함되어 있으며 암환우는 이런 장기의 기능이 심하게 손상되었기 때문에 그것을 개선시키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암치료법 > 통합(대체)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적의 암 치료제(테트라스)(2)  (0) 2013.11.28
기적의 암 치료제(테트라스)(1)  (2) 2013.11.27
암환우에게 일어나는 기적(1)  (0) 2013.11.24
래트릴 요법(2)  (0) 2013.05.28
래트릴 요법(1)  (0) 2013.05.24
켈리 요법(1)  (0) 2013.05.09
MMS 요법  (0) 2013.04.10
베이킹소다 요법  (0) 2013.04.10
'금지된 암 치료법' 동영상 자료  (0) 2013.03.24
비타민 요법(2)  (0) 2013.01.27
 
 
top



티스토리툴바